반응형

2021년 연말 회고 때 월간 회고를 시작해서 피드백 주기를 짧게 가지기로 결심했다.
내가 성취한 것을 축하하고 더 개선하기 위해서 보완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서다. 그때의 다짐을 지금(한달 뒤)까지 잘 하고 있는 지 확인해보겠다.

지난 Action

  • 🙂 피드백 주기를 짧게, 월간 회고를 시작하자 → 이번 회고가 첫 시작이다. 참고로 1월은 연말회고로 퉁친다.
  • 🙂 월간 회고에 내가 성취한 것과 아쉬운 점을 작성
  • 🙂 내가 부족한 분야에 대해 매월 책 한 권 읽기
  • 🙂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시작 → 개발자분들을 팔로우하고 그분들이 하는 말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구나, 요즘 이분들은 이런 책을 읽는구나를 알 수 있었다!
  • 🙂 습관은 만들되, 불필요한 과정은 생략하자 → 좋아좋아! 영양제를 꾸준히 먹고 있다구!

2월 회고

읽은 책과 강의

새롭게 알게 된 것

  • PACELC - CAP Theorem, 오해와 진실 - CAP 이론 (장애 상황에서 가용성 혹은 일관성 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는 정리)만 알고 있었는데, 정상 상황에서의 선택도 설명할 수 있는 PACELC 라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다. 트위터 시작하길 잘했어!
  • Reactor - Mono, Flux (공부필요)
  • 디미터 법칙
  • 활성레코드

경험한 것

  • 새로운 요리 해봄! (두부스팸짜글이, 꽈리두부볶음, 백종원표 간장계란밥, 밀가루와 설탕없는 초코빵)
  • 마트에서 산 대파 키워서 수확해서 수육해먹음! 희희!
  • 미세먼지를 뚫고 따릉이 타고 한강 나들이 2번 함 🚲

게으름

  • 클라이밍 한달 끊어놓고 안나감ㅋ
  • 너무멀다ㅋ 하지만 집근처에는 클라이밍장이 없어... 어떡하지
반응형